방문예약

 

 
- 희소성 높은 마곡지구내 지식산업센터
- 지하철 9호선, 5호선, 공항철도 3개 지하철 노선 이용 가능한 편리한 교통망

 

 



LG사이언스파크, 한국도레이, 롯데, 넥센, 이랜드 등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 4차산업 기업들이 모여 있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마곡 보타닉 게이트’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중이다. 마곡지구내 예정된 4개의 지식산업센터 중 두번째로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곡 보타닉 게이트’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3만7,736㎡ 규모로 조성된다.

‘마곡 보타닉 게이트’는 서울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5호선 발산역,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등 3개 노선을 이용 가능하다. 특히 9호선 양촌향교역까지는 걸어서 5분이면 닿는 초역세권 입지다. 여기에 올림픽대로 접근성 또한 뛰어나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수월하다.

‘마곡 보타닉 게이트’의 비즈니스 인프라 또한 훌륭하다. 마곡산업단지 분양 현황에 따르면 마곡지구에는 지난해 5월 기준, 이미 입주를 완료한 LG, 코오롱, 롯데, 넥센과 같은 대기업을 필두로 향후 2027년까지 150개의 기업, 17만명의 상주인원이 계획돼 있다.

또한 ‘코엑스 마곡’이 들어오는 마곡 마이스(MICE) 복합단지 개발사업 구역과도 인접해 있다. 서울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개발사업은 업무시설, 판매시설, 컨벤션, 문화집회시설, 호텔, 생활형숙박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연면적이 강남 코엑스(46만㎡)의 약 2배 크기인 82만6520㎡에 달한다.

이 외에도, 김포공항 복합개발, 가양동 CJ부지개발, 강서구청 통합 신청사 등 풍부한 개발호재(예정)가 있어 지역의 가치를 더욱 끌어올릴 전망이다.

서울식물원이 가까운 쾌적한 업무환경도 장점이다. 여의도 공원 면적의 약 2배인 약 50만4,000㎡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북측으로는 습지생태공원이 가깝다. 또한, 문화공원, 어울림공원 등이 멀지 않고 서울식물원 초입에는 LG아트센터가 위치해 녹지는 물론 문화 예술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또 지식산업센터에는 다양한 휴식과 여가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원형 무대처럼 조성된 작은 광장을 중심으로 보행로와 녹지 공간이 연결된 문화?휴식 공간인 '보타닉 스탠드', 서울식물원과 한강이 보이는 루프탑 '테라피 테라스', 서울식물원을 향해 개방된 오픈스페이스 '2층 데크' 등이 조성된다.

단지는 영등포 등 인근 시세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된다. 분양가 3.3㎡당 1800만원 대로 인근 지식산업센터 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다. 실제 영등포 지식산업센터는 3.3㎡당 2300만~3100만원에 분양을 완료했고 마곡지구내 첫번째 지식산업센터도 3.3㎡당 2200만~2300만원에 공급됐다.

또한,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한 데다 조건만 충족한다면 중소기업 진흥공단, 각 시도 재단(일부 지역) 등에서 저금리(기준금리 수준) 자금 대출도 가능하다.

현재 공정룔이 약 90%로 빠른 입주가 가능하며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5호선 발산역 인근에 마련돼 있다.

 

<출처@아시아경제>